여름철의 치아관리

관리자 2019.04.06 11:14 조회 수 : 5

chair-2584260_1920.jpg



소다와 아이스크림 등의 설탕을 섭취하고 바로 양치질하면 치아가 손상 될 수 있으므로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일 전문가는 여름에 시원한 음료수와 아이스크림 등의 자극성 음식 섭취가 증가했기 때문에 치아 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소다와 아이스크림에 포함 된 설탕이 치아 표면에 들러 뮤탄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탄산 음료와 아이스크림은 치아 표면을 부식하기 위해 즉시 세척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소우루보라메 병원 치과 교수 인 김희선은 "탄산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먹고 나서 약 30 분 후에 양치질 것은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물로 입을 헹굴. "

여름에는 춥고 다소 자극적 인 음식을 즐길 때는 치아 돌봐해야합니다.

당신이 여름에 즐기는 차가운 국수에 식초를 추가 할 필요가 있다면, 하나 또는 두 방울 만 추가하십시오. 식초의 산도는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여름에 자주있는 과일을 먹을 때는 딱딱한 씨앗을 씹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수박과 포도 종자 씨앗을 살짝 씹으면 치아의 일부가 부러지고 미세한 금이 할 수 있습니다. 삼계탕을 먹을 때 닭의 뼈를 단단히 코팅 딱딱한 재료가 상하지 않도록 씹어하십시오.



또한 온도 차이가 심한 음식을 동시에 먹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뜨거운 음식을 먹은 직후에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과일을 먹으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치아의 부피가 증감하고 치아 표면에 얇은 금이 형성됩니다. 이러한 자극이 축적되면 치아 균열이 진행 딱딱한 또는 씹는 음식을 씹을 때 또는 차가운 음식이 치아에 닿으면 깨진 치아에 씹어 아픔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여름에는 자극적 인 음식을 즐길 경우, 치아에 분포하는 신경은 정상 체온의 온도에서 편안하게 느끼지만, 그 이상의 온도에서는 신맛이나 통증을 느끼는 심한 통증 치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잇몸이 수축 치아의 뿌리가 외부 자극에 민감하므로 심한 통증의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 교수는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으면 치아 과민증이 가중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해로운 조합은 차갑고 딱딱한 얼음 또는 아이스크림을 씹는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더위가 증가하면 자극적 인 음식을 먹은 후 치아의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많아집니다. 증상이나 통증을 장시간 방치하면 치아가 손상되거나 자극을 받거나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