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의 비결 사과와 차 한 잔 으로

관리자 2019.08.16 11:52 조회 수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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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나 차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암이나 심장병으로 사망 할 위험이 낮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식물에 함유 된 안료 화합물입니다. 토마토, 사과, 오렌지와 같은 과일, 감자 및 양파와 같은 야채에서 빨강, 파랑 및 노랑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에디스 코완 대학교 (Ethth Cowan University)의 호주 연구원들은 53,000 명 이상의 덴마크 인의 23 년식이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충분한 플라보노이드를 섭취 한 사람들은 암이나 심장병으로 사망 할 가능성이 줄었습니다.

적절한 양은 하루에 약 500mg입니다.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예를 들어, 차 한 잔, 사과, 오렌지, 블루 베리 100g, 브로콜리 100g을 단일 음식이 아닌 혼합하여 500 밀리그램의 플라보노이드를 얻는 것이 바람직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의 유용성은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알코올과 담배는 염증을 일으키고 혈관을 손상시킵니다. 연구자들은 플라보노이드의 항 염증 및 혈관 기능 효과가 흡연자와 습관적인 음주자에게 긍정적 인 영향을 미쳤다고 추정했습니다.

이 논문의 주요 저자 인 니콜라 본도 (Nicola Bondono) 박사는 "암과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무조건 알코올과 담배를 끊어야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보다 음식을 먹는 것에 더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연구 결과 (Flavonoid 섭취는 덴마크식이 암과 건강 코호트에서 사망률이 낮음과 관련이 있음)가 Nature Communications에 발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