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es-2564550_1920.jpg



30 세 이상 한국인 10 명 중 3 명이 고혈압이며, 10 명 중 1 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은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전신성 질환 "이며, 특정 신체 부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전신에 영향을 미치므로 신체의 다른 부분에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눈에 예외는 없습니다. 눈은 매일 매일 사용할 필요가있는 몸의 일부로 피로를 축적하여야하며, 합병증의 가능성이 높다.
안과 의사의 도움으로 전신 질환 및 눈의 이상 증상으로 인한 눈의 이상에 의해 나타나는 수있는 신체 질환을 찾았습니다.

눈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일반적인 전신 질환은 당뇨병입니다. 진성 당뇨병은 망막 혈관의 변화를 일으키는 시각 장애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3 가지 주요 실명 증의 하나 인 당뇨병 성 망막증이 발생합니다. 당뇨병의 발병 후 20 년 후 당뇨병 성 망막증은 1 형 당뇨병 환자의 99 %와 2 형 당뇨병 환자의 약 60 %에 발병합니다. 당뇨병 성 망막증은 처음에는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당뇨병의 초기 단계에서는 1 년에 1 회 정기적으로 증상을 찾아 검사 1 년에 1 회 관리해야합니다.


고혈압은 몸 전체의 혈관을 손상 망막 혈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구체적으로는 망막 출혈, 부종 및 혈관 폐색은 시력 상실을 일으킬 수있는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15 년 이상 지속 망막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쇼그렌 증후군 등의자가 면역 질환은 시신경염 또는 시신경 장애를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도 시신경염의 원인, 에이즈 등의 감염은 눈의 감염을 저하시켜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 질환 등 다른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복용 한 약은 심각한 안과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결핵제 인 에탐부톨은 중독성 시신경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류마티스 관절염에 사용되는 하이드 록시 클로로퀸은 망막의 황반에 대한 독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백내장과 녹내장을 일으키는 안구 건조증을 악화시키는 약이있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金洋 의대 김 안과 병원 신경 안과 교수 김응수는 "일부 약물은 망막 및 시신경 질환을 일으킨다.


종종 비정상적인 증상에 따라 전신 질환이 발견됩니다.
오히려 전신 질환을 시사하는 단서가 첫째로 첫째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뇨병 성 망막증은 더 이상 당뇨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눈의 이상 징후가 최초로 발견 수 있습니다. "상자 딥 '은 일부 중복되는 것으로 나타나 병원에 왔어요.


또한 망막의 혈관으로 인한 출혈을 일으키는 망막 혈관은 혈압을 견디지 못해 의사가 안과 의사를 방문했을 때, 그들은 고혈압이있는 것을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망막 혈관 폐색 동안 동맥이 차단되는 망막 동맥 폐색은 긴급 질환이며 치료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망막 동맥 폐색이 발생하면 눈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분의 혈관에 이상이있을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은 뇌와 척수 등 중추 신경계 난치성 질환이며, 시신경염을 일으킬 수 있지만, 반대로 미지의 시신경염 환자의 약 40 %가 다발성 경화증 발병합니다. 즉, 원인을 모르는 시신경염 환자는 다발성 경화증에 대해 검사해야합니다. 시신경염 관련 시신경염은 시력 예후가 나쁘고,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시력 저 하나 망막 출혈은 드물지만, 백혈병 등의 혈액 질환의 가능성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백혈병에 의해 백혈구가 제대로 성장하지 않는 경우, 백혈구는 감염과 혈소판의 부족에 취약하며, 혈액의 응고를 지연 환경을 출혈에 노출 망막 출혈을 일으 킵니다.




비슷한 경우 시력의 급격한 저하, 시각 좁혀 또는 복시 등의 시력 이상은 뇌출혈이나 뇌경색 등의 뇌의 이상 관련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심각한 것은 뇌종양이 발생하여 시신경이 압박되면 시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평생 시력이 손실 될 가능성이있는 것입니다.


金陽 의학 원의 김 메디컬 센터의 김 쵸루구 교수는 "안과 질환은 당뇨병과 같은 전신 질환의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있다. 오히려 사람들은 눈의 이상을 경험하고 그 때 다른 질병을 찾습니다. "나는
번호 제목 날짜
2019.08.16 3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소금물 또는 이온 음료는 좋은가요? 탈수, 비만 부른다
물을 마시는 갈증의 계절입니다. 덥고 습한 기후에서 땀이 흐르면, 마시는 물의 양이 증가합니다. 물은 생존과 건강의 수단입니다. 체액의 부족은 비만, 당뇨병, 암, 치매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을 위해 물을 마셔. "하루에 8 잔 이상의 물을 마셔야한다"며 "땀을 흘리는 경우 소금물을 마셔야...
2019.08.01 » 갑작스런 시력감소는 '심각한 질병 수도'
30 세 이상 한국인 10 명 중 3 명이 고혈압이며, 10 명 중 1 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은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전신성 질환 "이며, 특정 신체 부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전신에 영향을 미치므로 신체의 다른 부분에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
2019.07.02 1 편안한 수면에서 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에 시달리고있는 것은 여행이나 끊임없는 더위의 후유증 때문에 밤에 잠 않기 때문입니다. 잘자는 빛을 줄여 체온을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낮이 길고 기온이 높기 때문에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불면증이 지속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졸음에 빠져 다음날 일상 생활에 영향을 ...